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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랜차이즈 영화 흥행불패는 옛이이야기, 이름값은 없었다!_줄줄이 흥행실패하는 2019년 시리즈 영화들 !!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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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라스 M본 잉이토우샤네용랑의 3부작으로<언브레이커블><23아이든 티 티>그리고<유리>까지 하나 9년을 잇는 유니버스가 올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사실 너무 큰 그림을 그린 M. 본 잉이토우샤네용랑 감독했기 때문에<언브레이커블>다음 중 하나 7년 만에<23아이든 티 티>가 본인에 왔을 때 어떤 연결 고리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감독은 거짓 없이 기막힌 두 작품을 연결하며 마침내 자신의 3부작 유니버스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도 그렇게 되는 것이 두번째 작품인<23아이든 티 티>가 아주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큰 박수를 받은 공포 영화였기 때문이기도 했어요. 기세가 오른 M. 본 인 이토우샤네용라웅 세번째 마지막 이야기에서<유리>를 갖고 2년 만에 돌아옵니다. 마침내 3부작의 종결입니다. 저도 너무 궁금했고 기다렸어요. 북미는 거의<23아이든 티 티>가 본인의 왔을 때의 고민의 호응과 흥행을 보이고 주었습니다. 조금 부족했지만요. 하지만 국내는 달랐습니다. 사실<23아이든 티 티>와<유리>를 연결하여 시리즈에서 소견하는 팬들이 예상과 달리 적었던 것입니다. 게다가 긴박감이 전작보다 적기도 했어요. 예상 밖에서 관객들은 다른 작품으로 인지했는지 흥행의 격차도<23아이든 티 티>보다 더 적고 국내에서는 완벽한 피날레와 이야기할 수 없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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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고 무비 2​ 영화<레고 무비>은 워너에서 의욕적으로 내놓은 레고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레고 애니메이션이 관객과 통한다면 워너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시리즈를 낼 수 있는 애니메이션 프렌차이즈 시리즈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예상한 곳에<레고 무비>은 20개 4년에 공개되어 북미 2억 5천달러 이상의 흥행을 기록하며 워너의 든든한 프랜차이즈 애니메이션으로 침착하게 보였습니다. 이 강의 번외편인 레고 배트맨 무비 레고 닌자 고무비가 개봉했지만 점차 흥행에서도 힘을 잃으면서 또 자국 영화라는 인식이 강해졌습니다. 국내에도 배급 문제에서 CGV와 마찰이 있고<레고 무비>25만 여명,<레고 방망이 망・무ー비ー>하나 5만 여명,<레고 닌 자코 무비>하나 5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 실패라는 꼬리표를 달았고, 절치 부심 워너는<레고 무비 2>을 2월에 선 보였는데 북미는 식어, 전작의 절반의 흥행도 안 되하나 옥 8벡망 달러를 벌어 겨우 체면 치리에헨입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특히 본인, 국내에서는 하나 0만명도 지나지 않은 관객을 동원하고 앞으로 레고 시리즈를 만난 몇개인지를 장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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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피 데스 데이 2유한 ​ 최근 북미에서 너무 관객들에게 사랑 받는 공포 영화 제작사로 각광 받는 곳이 있으니 즉석 블룸 하우스입니다. 이것은 북미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이 제작사가 만든 영화는 산의로 참신하고 적은 돈을 투자해 큰 즐거움을 주는 매우 매력적인 제작사로 유명해졌습니다. 맞아요. <해피데스데이>가 나왔을 때도 그랬어요. 이 작품은 사실 B급 호러라고 할 수 있고 이것이 크게 터질까. 하는 소견이 붙었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생각과 달리 수학 능력 시험이 끝나고 젊은 하나 020세대들에게 어필하며 조목조목 월 비수기 시장의 서프라이즈의 히트 상품이 되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해피데스데이>가 가장 흥행에 성공한 정부이고 대한민국이 하나가 된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참신했고 귀엽고 재미있는 공포영화였습니다. 쫄깃쫄깃 너희가 너무 재밌어 보이는데. 그런 이 작품이 2번째 시리즈를 제작합니다라고 말했을 때 블룸 하우스가 역시?라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너무 빠른 2개 해피 데스 데이 2유>이 공개를 했으나 역시 한 작품의 참신함이 두번째 작품에는 친근감으로 바뀌면 다른 어느 공포와도 차 뵤루감이 없는 공포로 전락하고 만다, 북미 흥행은 절반으로 떨어지고 그 마찬가지로 국내에서 역시 전작과 비교해서 하나 00만명의 관객이 썰물처럼 빠져나간다, 너 카마 은 방송 종료했습니다. 다만 워낙 저예산으로 감독이 3번째의 내용을 많이 하고 싶어요. 과연 만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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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질라: 킹오브몬스터 이 작품 또한 워덱브라더스 작품이네요. 우오덱츄크으로<고질라>을 내고,<콩:스컬, 1랜드>를 2017년에 발표되면서 몬스터 버스라고 불리는 유니버스를 구축합니다. 그도 그럴 것, 고질라가 예상외로 북미에 회사 2억달러 이상의 흥행을 기록하며 월드 와이드로도 5억달러 이상의 흥행에 성공하면서<콩:스컬 아 1랜드>의 킹콩을 데리고 와서 다시 나 고질라만의 흥행 가능성을 엿본 때문입니다. 크기로 압살하는 괴수들이라 극장에서 만나보니 정말 황당한 영화이긴 했어요. 그러나 국내에서는<고질라>는 북미나 월드 와이드 정도의 반응은 1어나 지 않앗움니다. 규모가 큰 작품으로 5월 개봉을 한 소리에도 100만을 채우지 못하고 70만 관객에 만족하며 종영해야 했죠. 다만<콩:스컬 아 1랜드>가 168만 관객을 동원하며 다소움을 기대하게 만드는 스코어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드디어'고지라'의 2번째 이야기'고질라:킹 오브 몬스터'가 등장했습니다. 정말 놀랄만한 괴수들이 총출동하는 작품이었어요. 그래도 북미에서도 국내에서도 매우 중요한 기점이 될 이 작품은 북미도 시리즈 절반 수준에 겨우 1억달러를 넘어 국내는 전작도 망합니다라는 이야기를 들어야 했지만 그 파산한 스코어의 딱 절반을 기록했습니다. 워 아이덱은 내년 공개의 "몬스터 버스"4번째<고질라 VS한국>에 사활을 걸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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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맨: 다크 피닉스 X맨 시리즈는 오랜 역사를 가진 작품입니다. 번외편에서 더 울버린과 로건을 제외하더라도 8편의 시리즈가 과인온 작품입니다. 그런 엣크스망프릭오루 3부작의 시작한<엑스 맨:더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는 아주 잘 짜여진 각본과 영화의 완성도로 북미에서 다시 작품을 세로프게 나서 나 가는 동력을 얻어 월드 와이드로 최고 흥행을 기록하곤 했습니다. 마침내 국내에서도 숙원 비슷한 시리즈 일 300만 지그와의 400만을 넘는 관객이 동원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엑스맨: 아포칼립스는 그런 전작의 후광을 잇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적어도 후광을 받았다고 할 수 있겠죠. 그렇게 국내에서도 300만 가까운 흥행을 기록하면서 다시 재정비를 가져오시면 다시 충분히 사랑 받을 수도 있다는 기대감은 있었습니다. 그렇게 <로건>이라는 최고의 작품을 통해 울버린을 보냈고, 마침내 올해 엑스맨의 마지막 <엑스맨: 다크 피닉스>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극본가로 활동했던 사이먼 킴버그가 감독을 맡았는데, 사아 과인오는 루머들과 그 때문에 공개 연기까지 하는 강행에도 불구하고 8편의 시리즈 최저, 심지어 월드와이드에서도 시리즈 최저의 흥행과 작품의 완성도까지 그야말로 이 내용으로 유종의 미가 아닌 유종의 미를 만들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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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이 특히 올해 블록버스터가 이렇게 흥행에 고배를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 벌써 1편 추가되는 작품은 바로"맨 인 블랙:인터내셔널"입니다. 이 작품 또 시리즈에서 1,2,3편이 거듭될수록 북미에서 흥행이 계속 떨어지는 경우였습니다. 다만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월드와이드에서는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흥행도 갈수록 높아집니다. 그러다 보니 시리즈 영화의 이름값을 한다고 포기할 수 없고 계속 작품이 탄생하는 거죠. 검은 옷의 남자 시리즈는 2편 다음 매우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검은 옷의 남자 3>에 돌아왔습니다. 어떤 눈도 쓰지 않고 다만 3으로 되돌아간 것, 그 멤버, 크로 되돌아갔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1죠. 관객들은 얄팍한 상술이지만 그 그런데도 그 멤버의 내용을 보러 극장에 가, 월드 와이드에서의 6억달러를 넘는 흥행을 기록하며 시리즈를 종료하도록 했는데. 소니 측은 이 같은 흥행 프랜차이즈를 표준 육지에는 못하는 새로 멤버로 새롭게 출발하는< 검은 옷의 남자:인터내셔널>이 7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엑스 맨 시리즈 만큼 처참한 흥행 성적을 기록하고 더 이상은 계속하는 것은 무리라는 내용하는 듯한 반응을 보였고 토나시리ー즈 처음 1억달러를 달성할 수 없다고 봅니다. 국내도 도나< 검은 옷의 남자 3>은 330만을 넘는 관객이 울렸지만 이번 작품은 도나 100만 기록하지 않은 채 종영을 해야 할 입장입니다. 그래도 정이란게 있는데 왜 차갑게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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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 본인 벨: 집으로... 마지막 영화는 아이 본인 벨: 집으로 입니다. 사실<내 애완 동물의 이중 생활 2>도 언급한다고 헷우 본인 아직 국내 개봉 전이기도 하고 그 작품은 건너뛰고 마지막 영화는 공포 영화에서 공 죠링 유니버스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위치에 있는 영화<아이 봉인 벨:집에서>입니다. 공 죠링 시리즈에서 가장 빠르게 3부작이 종료한 작품으로<아이 봉인 벨>은 공포 영화가 많아 시들했던 2014년에 공개되어 100만 가까운 관객을 동원시키고 공 죠링·유니버스를 알리는 큰 공적을 세운 작품입니다. 그렇게 공포·유니버스가 착실하게 쌓으며, 2017년에 공개된 두번째 이야기<아이 봉인 벨:인형의 주인>는 북미에서는 물론 국내에서도 큰 흥행을 차지하는 월드 와이드로도 3억달러를 넘는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북미에서 시리즈 첫 1억달러를 넘어 국내에서도 200만이 조금 못하는 흥행을 기록하며 여름=공포의 공식을 확인시키고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아이 봉인 벨:집에서>이 공개하고<공 죠링 3>가 개봉되기 전 그 열기를 더욱 확산시키려 했습니다. 북미에서 수요 한개에 개봉을 의한 탓인지 모르지만 시리즈 최저 오프닝을 기록하며 국내 또 2주째에 접어든 것에도 35만이 아직 되길 없이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다논>이나 <요로본인의 저주> 등 이미 개봉한 작품이 실망감을 주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아이본인 벨: 집으로>의 흥행에 영향을 미친 것 같아요. 이로써 제임스 왕은 본인이 직접 감독하는<공 죠링 3>을 잘 만들어 다시 관객들이 공 죠링 유니버스의 영화를 기대하게 만들도록 해야 하는 큰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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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고 시리즈 작품이 모두 실패한 것은 아닙니다. 위에 보는 것처럼<어벤져스:엔드 게임><존 위 구 3:파라벨룸><토이 스토리 4> 같은 작품은 관객들의 반응을 유지하고 전편의 영광 이상을 기록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영화가 좋아도 관객이 작품을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프랜차이즈로 달려가는 시대는 끝났다고 봐야 한다는 경종을 주기엔 충분했던 것 같아요. 이상으로 제가 사랑한 특집글을 쓰겠습니다. 거의 매일 재밌게 읽어주고 공감해줘서 고마워요...


    공감, 댓글은 굉장히 나쁘지 않습니다. 기위지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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