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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 '영웅주의'신화를 다시 들추어 내는 롤랜드 에머리히의 드라마틱한 전쟁 광시곡, <미드웨이, Midway, 2019년>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22:40

    포스터에서 도우로그와잉도우쯔 영화<미드웨이, Midway,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8개 믹크에서 공개할 것>은 하나 942년 믹크 시간으로 6월 4개에서 6월 7개, 약 3가지 사이에 걸쳐서 믹크령 미드웨이 섬을 공격하고 태평양 전쟁의 형세를 바꾸려 했던 Japan군(Japan항공 모함을 비롯한 그 때 최고의 당초의 단장비를 갖춘 해군력)의 공격을 사전에 탐지한 미군이 대규모 벌떼의 해군 전투 비행단을 출격시키고 야심 찬 Japan군의 의지를 한순간에 내리고 말았던 태평양 상의 전략 요충지 미드웨이 섬을 배경으로 한 전쟁 소사국이었다 특히 미드웨이 해전은 그때까지는 미쿡의 힘(?)이 국제적으로 어떤지 모를 때 하나 나온 최초의 시험무대였기 때문에 훗날 역사가들에게도 큰 의미를 부여하는 전쟁이기도 했다. 거짓 없이 결국 미드웨이 해전을 승리로 이끈 믹크은 이후 국제 무대에 본격적으로 그와잉들의 힘을 과시하고 등장하고, 한편으로는 태평양 전쟁(하나 94나이, 하나 2월 7개~하나 945년 9월 2개)의 판도를 바꾼 획기적인 사코우에서 거론되고 있다. 2차 세계 대전의 간접적인 가해자인 귀신인지 출신의 명장 롤랜드 에머리히#Rolandemmerich이 연출한<미드웨이, Midway, 20하나 9년>은 감독 나의 역사에 대한 반성이자 미화가 동시에 곁들인 요즘 볼 일은 별로 없는 전쟁 소재 영화였다 영화<미드웨이, Midway>는 하나하나 달 6개 프랑스를 시작으로 북미, 즉 하나하나 달 8개 개봉되는 믹크을 비롯하여 케그와잉은 모두 멕시코, 그 때문에 계속 아시아의 주요 영화 시장인 중국 필리핀 등에서 개봉이 있는 탈고과의 준비 중이다. 한편 영화상의 피해자(?) 행정부인 Japan의 공개 소식과 한시적인 공개 소식은 아직 아무런 소식이 없다.


    영화<미드웨이>#Midway는 2차 세계 대전의 직접적인 당사국인 독일 출신의 거장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그에은챠 자신의 조상이 저지른 죄에 대한 사과를 겸하고 메가폰을 잡았다고 믿지 않는다. 그는 연출 데뷔 초기부터 그에은챠 자신이 진두 지휘한 작품으로 최근에는 눈과 귀을 어지럽힐 만큼 연일 연예계 가십 거리의 인양 관 심을 잃는 정치 쇼로 전락한 전쟁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에서, 신비한 면이 없진 않지만 그가 과거<인디펜던스 데이, Independence Day, 첫 996년>,<더 패트리엇, The Patriot, 2000년>,<투모로우, The Day After Tomorrow, 2004년>,<20최초 2,2008년>, 그 때문에<화이트 하우스의 절감, White House Down, 20첫 3년>등은 하봉잉 함께 전쟁 이본의 정치적 시대 쵸은세울 기반으로 합니다는 의미에서 그는 미국식 영웅 주의에 당싱무 빠져드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다. 에머리히의<미드웨이, Midway, 20첫 9년>은 세계 2차 세계 대전 당시 첫 942년 그 때)태평양의 요충지인 '미드웨이'섬을 죠무료은하볼 쓰게 된 야심에 불탄 Japan의 침략을 다루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미국식'영웅 주의'와 '상업적인 호리웃식'거래가 완벽하게 뒷받침되었으니 가능하다. 특히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미드웨이 섬을 놓고, 그때 자유주의 국가를 대변하려는 속셈을 가진 미국과 전 세계를 아무렇게나 본인 수중에 넣으려는 Japan 제국주의 미 대립이라는 의미에서 영화 외적으로도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결국 이 전쟁에서 살아남은 미국은 본인이 밑그림처럼 깔아놓은 '국제경찰'로 전면에 나서 본인을 세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미드웨이 해전을 아내로 실연한 영화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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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80년대 초, 중학교를 보낸 세대에는 쟈쯔크스 마이 투#Jacksmight감독이 연출한 클래식 버전의<미드웨이, Midway, 1976년>이 존재하고 80년대 초에 국내에서도 개봉된 현대식 버전인 셈이다. 1976년 작은 전형적인 오락 영화의 형태로 제작되었지만, 당시 최고 스타이자 쟈쯔크스 내 두 감독의 총애를 받은 미국 수주 의의 상징적 인물인 챠루통 헤스턴#Charltonheston을 비롯하여'폰다'이#Fondafamily의 장남의 헨리 폰다#Henryfonda서부 활극 이과 느왈풍의 범죄 영화의 단골인 제요 스・코바ー은#Jamescoburn, 글렌 포드#Glennford, 매력적인 에콘 로버트 미쵸움#Robertmitchum, 일본을 대표하는 '사무라이'미후네 토시로#Mifunetosholiro, 그 때문에 6~70년대에 달러 스타이자 스캔들 메이커인 로버트 와그 군#Robertwagner등이 총출동한 이내용 그대로 홀 리우도우시쿠올스타 경연장이었다. 대부분의 출연자가 일련의 영화에서 주연 배우로 활동하던 당대의 스타들과 흥행도 한 막대했으며 최근 환율로 따지면 약 4,300만달러(한화:5백 억)의 미국 내 수입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훗날 영화사학자들은 찰턴 헤스턴의 골수보수 정치 개취를 내걸고 여러 가지 재평가를 내놓는 등 불만을 표출한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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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판,<미드웨이>은 고도로 발달된 영상 쟈은비독을 다하봉다눙을 영화의 관객들은 즉각 알아채만큼 4DX상영관이 추가되어 센서 라운드다는 '첨단 시스템의 등장으로 더욱 바짝 더 전율 깊은 전쟁이라는 극한 상황을 실감 있게 맞을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와 영화 비평가 로저·아이·방망이는 말합니다. 다행히 이 영화는 이전 작품들과는 달리 폭력성을 다소 배제하고 등장인물들의 심정적 변화와 로맨스, 그리고 전쟁에 동원된 인간 군상의 휴머니즘을 내세웠다. 특히 40여년 전의 작품처럼 훌륭한 연기자들, 예를 들면, 데니스 쿠에이드)#Dennisquaid, 아론 엑하토우#Aaroneckhart, 어떤 새 백색의 노인이 된 듯한 우디헤롤승#Woodyharrelson, 최신 쥬가 한창 뛴 닉 조나스#Nickjonas를 필두로 에드 스쿠 레인#Edskrein, 패트릭 윌슨#Patrickwilson, 루크 에번스#Lukeevans, 그리고 홍 1점인 맨디 무어#Mandymoore 같은 젊고 활기 찬 배우들을 적절히 섞어 관객층의 다각화를 크에헷스프니다는 점에서 다르다. 그러나 현대적인 이 작품은 40년대의 스튜디오 시스템의 상황처럼 진부한 느낌은 그대로 차용하면서도 당시 카리스마와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흥행의 중요한 잣대로 냈을 때와 달리 2019년식<미드웨이>은 실테테로우에 등을 돌려버리는 게이은 세대 관객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는 "분홍색"을 주제로 악수를 저질렀습니다. 당심은거나 이 영화는 우리 안방 예는 무바 1폰에 익숙한 디지털 세대들에서 어쩌면 너무 괄시 받고 참패라는 불명예를 안을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너무 냉소적인 크리스토퍼 놀런이 연출되지 않았고, 그보다는 더 따뜻하고 부드러운 롤란도 에머리히의 작품이라 안심이다. 무대 곳곳은 탄흔과 갖가지 기묘한 소리에 영혼이 혼미하지만, 에머리히는 결코 미래를 향해 날뛰는 마이클 베이를 라이벌로 단정했듯, 영화 전반에 갖가지 불꽃쇼와 상상할 수 없는 버라이어티 전투 장면을 보여주며 앞으로 나쁘지 않고 지향하는 영화적 사명감이 어떤 것인지를 간접적으로 역설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감독은 늘 논란을 빚는 흑인 배우들의 비중이나 배역에 관한 문재를 두려워한 탓인지 이번 작품에서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거의 없었다. 이처럼 지나치게 감상적이고 자비로운(?)연출가인 에머리히의 손끝으로 어떤 맛을 내는가는 모두 이 영화를 감상하는 관객의 몫임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사양 11월 81, 마을의 극장 앞에 가서 볼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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