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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월부터 도입되는 레벨 3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는 뭘까?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8:57

    그동안 국토부가 "부분 자율 주행(레벨 3)안전 기준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라고 밝히며 이를 올해는 7월부터 시행키로 하고 수준 3부분, 자율 주행에 관한 관 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체 수준 3부분, 자율 주행이 무엇이기에 이처럼 화제가 된 것인지 알아보기 위한 가장기 위서 자율 주행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elf-driving car, autonomous vehicle, automated vehicle 등 다양한 표현으로 불리고 있으며, 특히 국내에서는 "반자율 주행"이라는 표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그러다 보니 차를 사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반자율주행이라는 말만 듣고 아주 난폭한 자율주행 전체를 할 수 있다고 착각하는 일도 가끔 일어납니다.​ 그래서 필자는 '천장률 주행'이라는 말보다 '자율 주행 수준 2에 해당하는 운전자 주행 보조'라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그럼 자율주행 수준이라고 하는 것은 대체 무엇인 것입니까.이런 혼란을 막기 때문에 자동차 산업에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해서 정확하고 일관된 정의가 필요했고, 미국 자동차 공학회 SAE에서 만든 ​ SAE J30일 6이라는 0단계에서 5단계까지 6단계 수준으로 분류된 자율 주행 보통을 받고 있는 슴니다.단계별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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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단계 스토리 당싱로 0단계다.차선이 달리면 경고, 사각지대 경고, 자동 비상제동 등이 제공될 수 있지만 경고 정도에 그치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이런 기능을 스스로 감독해야 하고 컨트롤도 최대한 직접 해야 합니다.​ 1단계(운전자 보조)차선의 유지 어시스트도는 오데 푸티 부산 액티브 어시스트 등 같은 하나의 주행 보조 도움이 운전자를 보조하고 작동해야 합니다.​ 2단계(부분, 자율 주행)차선의 유지 어시스트로 오데 푸티 부산 액티브 어시스트 등의 주행 보조 도움이 두개 이상 동시에 운전자를 보조할 수 있어야 합니다.즉 감속, 가속, 조타기의 실행을 자동차가 할 수는 있지만 이를 감독하고 판단하는 것은 운전자다.잘 15초의 시간 제한으로 운전자에게 다시 운전대를 잡도록 요구합니다.​ 3단계(조건부, 자율 주행)지정된 조건에서는 시간 제한 없이 자율 주행 카눙하 나 특정 상황이(ex톨게이트, 사고 상황 등)발생할 경우 운전수가 운전을 해야 겠어요.차선도 바꿀 수 있고 앞차도 추월할 수 있어 판단해 실행하는 주체가 시스템이 되지만 시스템이 요구할 경우 운전자가 바로 운전대를 잡아야 합니다.​ 4단계(고도화된 조건부, 자율 주행)더 고도화된 자율 주행으로 자동 주차도 가능한 시스템이 요구한 마친 전자가 개입에 적절하게 응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해도 시스템이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슴니다. ​ 5단계(완전 자율 주행)절대로 핸들이 없어지게 된다 모든 상황에서 시스템이 스스로 운전을 하고, 운전자가 운전에 개입할 수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0단계에서 5단계에 이르는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이 나 누구고 있고, 테슬라의 오토파 1롯데, 캐딜락의 수퍼 크루징 아우디의 AI트래픽 잼 파 1롯데의 외에도 벤츠, BMW, 현대 자동차 등 많은 브랜드가 자율 주행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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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양산 차 안에서 레벨 3수준의 자율 주행의 구현이 가능한 차량은 아우디의 A8, 캐딜락의 CT6등이 있습니다.그러나 정자 신라 별로 현지 사정에 맞게 도로 교통 법이 제정되면서 이들의 차를 도모하는 모든 곳에서 레벨 3의 자율 주행이 가능한 것은 아니었습니다.국내의 경우도 도로 교통 법상에서 운전의 주체가 운전자가 아니면 안 된다고 명시되어 국내에서는 레벨 2에 해당하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적용이 가능했던 것 이다니다.그런데 자동차 산업에서 자율주행 관련 부분이 빠르게 성장하다 보니 국토부에서도 좀 더 선제적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이번 기준안을 일찍 도입하지 않았나 싶습니다.물론 이도 한도, 복잡하게 얽힌 여러 제약이 있기 때문에 제한된 땅에서 시행되겠지만 청천 루루소 빨리 준비한다는 것은 환영할 1이지 않았닸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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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월 다음의 수입하는 차의 경우, 레벨 3의 가능 모델이 새롭게 인증을 받으면 국내에서도 맨 봉인라고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이를 계기로 소비자는 해외 브랜드에 앞선 자율주행 시스템을 제약 없이 적용해 체험할 수 있고, 국내 브랜드도 보다 적극적으로 자율주행 시스템의 수준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발판이 되지 않을까요.본인 아이가 자율 주행 시대에 한 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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